"기도하고 공부하고 행동하는"
가톨릭일꾼 양성과 사회적 영성의 보급을 위해
후원을 부탁드립니다
안녕하세요.
도로시데이영성센터 코디네이터 겸 <가톨릭일꾼> 편집을 맡고 있는 한상봉입니다.
2016년 5월 1일 메이데이에 창립한 가톨릭일꾼은 그동안 웹사이트와 종이신문 격월간 <가톨릭일꾼>(1-8호)을 통해 생각을 나누어 왔습니다.
저희는 하느님의 자비를 찾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의 영적 성장과 사회적 관심에 바탕을 놓는 작업을 계속하려고 합니다. 저희는 평신도 리더십 양성을 위해 필요한 작업을 계속 해나갈 생각입니다.
<활동>
[금요강좌] 2016년 10월부터는 매주 금요일 저녁에 관심자들이 오프라인에서 만나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. 그동안 <거룩한 갈망>, <한국초기교회사>, <신은 낙원에 머물지 않는다>, <생활하는 영성>, <예수의 마지막 일주일>, <교회의 권력과 은총>, <그리스도교 여성사>를 인문카페 엣꿈에서 진행했습니다. 모든 강의는 동영상으로 제작해, 일꾼사이트와 유튜브에 올려놓았습니다.
[신문발행] 격월간으로 발행하는 종이신문 <가톨릭일꾼>은 사이트에서 구독신청하시는 분에게 누구나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. 특히 미래 교회의 중추가 될 신학생들을 위해 각 신학교에 신문을 보내고, 수도원에도 가급적 많이 보내드리려 합니다. 추가로 원하시는 수도회에서는 신청 바랍니다.(문의: 070-7798-3351)
[일꾼세미나] 오프라인에서 일꾼 양성을 위해 지난 4월에 예비피정을 했으며, 7월 22일부터 23일 양일간 성골롬반선교센터에서 '가톨릭일꾼세미나'를 진행했습니다. 부산과 통영, 창원, 울산에서도 참석한 일꾼들이 있었고, 스무 명 남짓 모여서 함께 기도하고 공부하면서 무엇보다 '삶의 지지그룹'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. 앞으로 3개월에 한 번씩 일꾼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.
[월례강습회] 앞으로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간 가량 '가톨릭일꾼 월례강습회'를 열어 우리 교회와 사회, 그리고 신앙생활의 중요한 이슈를 '더불어책읽기'를 통해 집중적으로 다루려고 합니다. 1회 강습회는 8월 26일(토) 오후 2시 인문카페 엣꿈에서 <영적 전투 배우기>를 다루려고 합니다.
[양성훈련] 오는 10월부터는 일상적인 양성과정으로, 매주 1회씩 모여서 (1) 영적 성장을 위한 예술심리치료 (2) 글쓰기와 말하기 훈련을 하려고 합니다.
[공동실천] 미국 가톨릭일꾼운동에서 행하는 '환대의 집'처럼 저희도 공동실천의 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. 이 활동은 참여 일꾼들의 뜻과 의지의 흐름에 맞추어 공동으로 제안되고, 실행될 것입니다. 시대의 징표에 부응하면서도 우리 의식의 수준과 형편에 맞는 일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.
<후원 부탁>
이참에 여러분께 후원을 부탁하려고 합니다. 저희 가톨릭일꾼 사이트에서 [후원배너]를 통해 간단한 등록만 해주시면 후원회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후원금은 격월간으로 발행하는 종이신문 <가톨릭일꾼>(매 300만원 정도 소요)과 도로시데이영성센터 일반운영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. 현재 정기적으로 후원하시는 분은 약 270명 가량 됩니다. 저희같은 그룹은 늘 재정문제로 어려움을 겪기 마련이지만, 주님 은총 안에서 해결되리라 믿습니다. "성 요셉이여, 저희를 위하여 빌으소서."
재정만 튼튼하다면 앞으로도 "필요하고 할만한" 일들이 많습니다. 저희는 큰 욕심 부리지 않고 능력이 닿는 선에서 지혜를 모아 일을 하려고 합니다. 고정급을 받는 직원도 없습니다. 자발적 후원과 협력자들에 기대어 활동하고 있으니, 그 모든 게 은총이라 생각합니다. 최소한의 비용을 마련코자 하오니, 정기후원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.
덧붙여 아빌라의 데레사 성인 말씀대로 "여러분이 그리스도의 손"이 되어 주시기를 청합니다. 여러분을 통해 그분의 축복이 저희에게 와서 닿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.
2017년 8월 16일 한상봉 이시도로 드림
*후원은 아래에 첨부된 [후원배너]를 클릭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.
<후원계좌> 국민은행 638701-01-518663 / 농협 352-1189-4554-13
예금주 : 한상봉(가톨릭일꾼)